본문 바로가기
금주관련

알콜중독 당뇨 얼굴,팔 부위 경련

by 나는나넌너 2020. 3. 10.
반응형

알콜중독 경련 -1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네요.

원래 이런날 술한잔 똑~캬~ 마셔주는 필승!한국이입니다만..

며칠전 비도 안오는데 마셔버린바람에 그냥 오늘은 빗소리나 듣는걸로

만족해야겠어요.

 

많은 사람들이 본인은 알콜중독까지는 아닐꺼야~ 하고 생각한답니다.

아마 이글을 읽고 있으신 여러분들도 그러실거에요?

 

하지만 알콜중독에도 여러가지 행태가 있답니다.

한번 술이 들어가면 자제하지 못하고 폭음하는 타입1.

술을 자제해서 먹지만 매일 먹기위해 스스로를 자제하는 타입2.

 

그리고 대마왕 알콜릭인 타입1+타입2..

네~ 저는 대마왕 이었습니다 ㅎㅎ

현재는 타입1이었다가 타입2이었다가 왔다갔다 하고있는 중이죠.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조금 덜주기 위해서 탁 짤라서 금주는 하고 있지 않지만

몸이 더 안좋아지면 싫어도 금주를 해야하는 시기가 오고있네요.

 

알콜중독 경련 -5

당뇨까지 있는 저는 요즘 술을 자제하면서 생긴 증상이 하나 있습니다.

전엔 미미한 경련이었기에 신경안썼는데요.

술만 마시고나면 담날부터 2-3일간 팔과 얼굴 위주로 경련이 톡톡톡 일어나곤합니다.

 

원래 당뇨 합병증으로 경련 증상이 있는건 알았지만, 술을 줄이니까

이런 증상이 생긴건지.,. 타이밍이 되서 이렇게 아파지기 시작한건진 모르겠네요.

 

알콜중독 경련 -6

 

 

몇년전에 알콜릭이셨던 아는분이.. 술자리에서 얼굴 경련이 자주있었던게

기억 나는데.. 아마 그분도 당뇨와 알콜릭 두가지 동시였던게 아닐까 싶네요.

 

그럼 이런경련은 어떻게해야 좋아질까요?

 

뭐 말해뭣해요~ 술을 한동안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대략 1주일 정도 안마시면 경련이 많이 줄어들어요.

더불어 술안마시는동안 근육운동 위주로 (하체포함) 해주시면 많이 좋아지실겁니다.

 

따로 먹는건 조절하진 않았지만, 장건강을 위해 유산균은 꾸준히 먹었구요

돼지감자즙은 2-3일에 1포씩 마시고있습니다.

 

알콜중독 경련 -2

병원에서도 알콜중독과 당뇨는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췌장과 신장까지 연결이 되어있어서..

금주하고나면 가장큰 신체변화중 하나가 췌장과 신장기능이 좋아진다는것이죠.

알콜중독 경련 -4

비록 혈관기능 나빠진건 어쩔수 없다곤 하나, 앞으로 의술의 발달을 기대해보면서..

금주or절주는 해줘야 한답니다.

살기위해서요~

 

알콜중독 경련 -3

자 여러분 오늘 하루도 마지막잔 따를때 거울 한번 보고 내 모습을 한번 보세요.

주인 잘못만나서 고생한 내몸을 위해 마지막잔은 과감히 절주! 합시다.

(저는 그냥 버립니다 잔에 따른다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