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주관련

간경화, 목 이물감 및 붉은반점 가려움증 금주후 신체변화는

by 나는나넌너 2020. 3. 8.
반응형

간경화 목이물감 -3

어제 결국 고기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8일만에 소주 한병을 마셨네요

에휴... 맛은 좋게 먹었는데 몸이 많이 아프네요 ㅠㅠ

확실히 금주기간이 길어질수록 온몸의 세포들이 살아나서그런지

술마시고 나니 어디가 아픈지 다 알려줍니다.

 

저처럼 간경화가 있는분들은 목 이물감 그리고 붉은반점 (그곳의 가려움증) 이 동반됩니다.

췌장이 안좋아 지면서 당뇨는 당연히 따라오게되구요.

 

하지만 금주후 신체변화중에 가장 티가나는것 역시 위의 증상들이 사라진다는 점이에요.

 

간경화 목이물감 -6

제일 먼저 변화는 목에 이물감.

 

좀더 심해지면 목이 따끔거리기 까지도 하지만, 술을 끊고나면 서서히 증상이 사라집니다.

우선 목에 따끔거리던 증상부터 사라지구요(대략 3-4일지나면).

이후 목에 이물감은 서서히 하루하루 다르게 사라져갑니다.

대략 1주일 지나면 이물감과 따끔거림 둘다 사라지지만, 조금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간의 영향때문인지..) 살짝 다시 느껴지곤 합니다.

 

간경화 목이물감 -2

두번째 붉은반점 및 그로인한 가려움증은 일주일쯤 지날때부터 서서히 잦아들기 시작하죠.

다만 이 붉은반점을 긁으신 분들은 흉이 1년이상 갑니다.

특히 저처럼 당뇨가 있는분들은 2년까지도 갑니다.

현재 온몸에 났었던 붉은반점들이 실제로 지금도 거무튀튀하게 남아있으니까요.

이 역시도 스트레스 받거나 술 과음하고 나면 가렵네요.

(아참 붉은반점은 자세히 보면 거미줄모양입니다)

 

간경화 목이물감 -7

 

 

금주후 신체변화중 가장 고무적인것들이 바로 위의 증상들이랍니다.

 

몸이 아프면 우울감이 빠지기 쉽고 그로인해 무기력증이 동반되는데요

그러면 더더욱 술을 마시고 싶다는 욕망을 이기지 못하게 됩니다.

 

간경화 목이물감 -1

전 어제 비오는 날도 아닌데.. 고작 고기는 술과 함께지~ 하는 욕망을 이기지 못해서..

결국 한병 (조금 넘게) 마셨네요.

오늘 날이 좋다고 시원한 맥주도 생각나는것이..

오늘도 글른거 같네요 ㅎㅎ

 

 

간경화 목이물감 -5

하지만 ~ 예전처럼 폭음하지 않아요~

이제 정말 몸이 너무 아프기도 아픈거지만, 몸이 건강해진다면 하고 싶은것들이

생기기 시작했거든요. 연애도 하고싶고, 여행도 가고싶고..

 

일을 못했던지라 집에 손벌리는 처지라 일도 열씨미 하고싶네요 ㅎㅎ

 

간경화 목이물감 -4

여러분들~ 저처럼 몸이 망가질때까지 마시지 마세요~

마셔서 나빠졌다면 저와 함께 금주or절주 해가면서 건강부터

같이 챙겨 나가보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