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목이 간질간질 간지럽고 기침 따끔 코로나 증상?

by 나는나넌너 2020. 3. 16.
반응형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6

안녕하세요~ 어제 또 소주한병마시고 하루종일 아파서 후회중인 필승! 한국입니다 ㅠㅠ

이젠 소주 한병에도 몸이 아플정도이다보니.. 술인생은 이제 끝인건가 싶네요.

뭐 아픈곳도 많으니 그만 마셔야 하는게 맞지만.. 술 없이 뭘 해야할지 아직 대체

할수 있는걸 찾질 못했네요.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4

여튼.. 오늘은~ 목이 간지럽고 기침과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을때 이게 코로나일까~

싶은 분들이 많으실텐데 거기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전 거의 걸어다니는 종합병원같답니다. 어려서부터 기관지가 안좋아서 아직까지도

봄가을로 건조할때 목감기 증상과 비슷한 마른 기침을 종종 할때가 있어요.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5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엔 기침만 해도 사람들이 멀치감치 피해다니고 이상한눈으로

보니까.. 좀 신경쓰이긴 하죠.

 

하지만 병원에 가봐도 코로나완 상관없이 기관지가 약해서 (건조함때문) 잔기침이

생기고 목이 간질간질 거리면서 따끔거리기도 하는거라고 합니다.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3

 

 

이렇게 기관지가 약한 분들은 편도가 자주 붓기때문에 간질간질 거리면서

따끔거리는 느낌까지 받곤 하죠.

근데 코로나 증상도 이와 유사하기에 (다만 발열증세가 있는분들이 많다죠~)

많은분들이 내과나 이비인후과를 찾게되는 이유가 되겠네요.

무서워서 바로 1339로 전화하면 빠른시일내에 진료받으라고 겁부터 줍니다 ㅎ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2

코로나 .. 참 무서운 전염성 때문에 온 세계가 떠들석 하죠.

살아생전에 이런 시국을 보게될줄이야...싶었지만, 생각해보면 영화에서도 이미

이런 소제를 많이 다뤘었죠. 국산영화 '감기' 에서도 그랬구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워낙 경계를 해서인지.. 손세척을 잘해서일지..

왠지 올해는 코로나 말고 일반 감기 걸린 사람들이 크게 눈에 띄지 않는거 같네요.

(자가 격리중이라 그럴까요?)

 

어찌되었든~

목이 간질간질 따끔 거린다고 해서 다 코로나가 아니니까 너무 겁먹지 마시구요.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7

일단 목을 따듯하게 해주시면서 따듯한 차를 자주 마셔주세요.

아~ 더불어 충분한 수면도 취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저도 한 이틀 그러더니 증상이 사라졌네요.

 

워낙에 밖에 잘 돌아다니는 성격도 아니라.. 코로나 걸릴일도 거의 없지만;;ㅎㅎ

 

목이간질간질 코로나 -1

여러분~ 코로나 조심하시고~ 목감기도 조심하시고~

금주 금연 하시는분들은 스트레스 받는다고 실패하지 마시고~

모두모두 건강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