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특정 음식을 먹으면 트림(트름)을 자주하는 이유

by 나는나넌너 2020. 3. 11.
반응형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1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알콜과의 전쟁을 치르고있는 필승! 한국이 입니다~

술을 많이 마신사람들의 특징중에 하나가 바로 장이 좋지 않다는건데요.

 

장이 좋지 않으면 변을 보면 시큼한 냄새가 나거나, 방구가 잦고

장과 위는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소화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위산역류가 잦아서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2

하지만 오늘의 주제는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이기에~

왜 트림을 자주하는지를 알아봐야겠죠?

 

위에서 적은 위산과 연관이 깊다고 의사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데요.

 

저처럼 먹고는 바로 눕고 하는사람들이 달고사는 병이죠.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6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멀 먹고나면 3시간 이상 눕지 말라고 합니다만..

이게 가능한가요? -_-;;;

그렇다고 또 앉아있는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즉 소화시킬때까지 (어느정도) 서있어야한다는건데..

저는 30분 서있고 1시간 앉아있는게 최대일듯..ㅎㅎ

물론 저는 거의 집에서 생활하기때문이구요.

(아파서 일은 못하고있어요)

 

여러분들은 직장인 들이실테니~ 중간 중간 스트레칭도 자주 해주시고 ~

퇴근후에 음식조절 잘해주시면 되겠죠?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3

 

 

또다른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는 '공기' 입니다.

식사습관이 빠른분들은 음식과 함께 다량의 공기가 함께 섭취되기때문에

트림이 잦은거랍니다.

 

20분이상 30회이상 씹어먹는게 건강에 좋다는건 다들 아실테지만..

이거 제대로 지키는 사람 몇이나 되겠어요~ ㅎㅎ

전 10분이내로 거의 끝나는 편입니다.

 

당뇨가 있어서 최대한 물은 덜 마시면서 식사를 하는 편이구요.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5

마지막 트림이 잦은 이유는 '부비강' 때문인데요.

이역시 공기와 관련이 있구요.

코안쪽에 구멍이 있는데 그걸 부비강이라고 하는데 그 기능이 떨어지면

입으로 숨을 자주 쉬게 되고, 결과적으로 공기를 과다하게 마시게 되면서

트림이 잦게 되는거라네요.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7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사람에겐 본인엑 잘 맞고 맞지 않는 음식이 존재한답니다.

잘 맞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 하면서 트림이 자주 나오는데요

이것도 잦은 트림의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 -4

갠적으론 트림보단 방구가 너무 잦아서 ;;

왠수같은 술이 온몸을 다 망가트려 놨네요 ㅠ_ㅠ

 

여러분 금주! 절주~ 언젠간 성공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