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관련

길거리 담배 흡연 문제

by 나는나넌너 2017. 9. 16.
반응형

길거리 담배 흡연 문제


금연구역은 아니지만 길거리 에서 흡연을 하는 문제는


최근들어서 많은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젊은층 보다는 옛날 사고방식에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가장 큰 문제인거 같구요.


이분들은 대화를 해도 도무지가 들으시려고조차 하질 않으시네요.


아이들이나 임산부가 지나가도 길거리에서 계속 줄담배를 피시고..


어른들이라 그분들이나 주변분들도 말을 잘 못하더군요.


우리나라의 슬픈 현실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사실 어른들이 아니었다면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하지 못했을테니까요.


그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니라나가 있는건 맞는것이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도 자각하지 못하는건


분명 고쳐져야 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이중에서도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도 흡연을 시도하시는 어른들은


더욱 큰 문제가 되고있습니다..


그분들의 건강도 문제지만


같이 탑승하고 있는 탑승자에게 갈 영향이 너무 크니까요..


저는 가끔 친구들과 당구장만 같이가더라도 담배연기에 목이막혀서


도무지 당구가 집중이 되질 않을정도인데...


솔직히 어르신들만 아니면 혼자서만 연기를 들이마실수있는


마스크를 씌우고 싶은 심정이네요.


당구장이나 실내야구장, 스크린 골프장에서 금연을 아무리 실행을 해봐야


길거리에서 담배피는 사람들은 뒤따라오는 사람들 신경도


안쓰고 펴대니.. 이문제가 더욱 시급한게 아닐까 싶네요.


요즘 간접흡연 문제가 담배 관련해서 가장큰 이슈인데


앞으로 정부에서 어떤식으로 대처할지 고민이군요.


적어도 임산부들이나 아이들에게만이라도


간접흡연은 피할수있는 강력한 규제 정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건강보다는 시사적인 글을 적었군요.


모쪼록 정기국회에서 꼭 상정이 되어서 관련 법안이


마련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