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나요,관절 소리 원인

by 나는나넌너 2017. 5. 21.
반응형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나요,관절 소리 원인


저는 누워서 무릎을 폈다 굽혔다를 반복하다보면


꼭 저렇게 딱딱 소리가 나곤 했습니다.


가끔 통증도 느껴질때도 있었지만


거의 대부분은 통증은 없고 지속적으로


소리만 딱딱 하면서 관절에서 나더라구요.


별 이상이 없길래 신경 안쓰고있었는데..


지인이 얼마전에 종합건진 받고와서는


무릎연골이 손상되었다고 진단을 받았더라구요.


그친구는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던 친구라서


축구하다 무리가 좀 있었나 싶었었는데..



저하고 비슷한 증상이 한두개 있었던 겁니다..


워낙 종합병동인 저는..


또 속으로 설마 하면서 마음을 졸이며 친구의 이야기를 듣는데..


그친구는 아예 발이 펴지지 않을정도의 고통이 따른다고 하더군요.


무릎에서 소리가납니다 관련 영상 보실게요..




결국 딱딱소리가 나는 원인은 다른데에 있더라구요..


몇가지 원인을 들어보면요.


1. 무릎에 뼛조각이 돌아다닐경우


2.슬관절에 무리가 갔을경우


3.근육의 약화입니다.


세가지 원인을  아셨으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나이들면서 가장 지나치기 쉬운 운동이 하체운동이 많은데..


최소한 하루 5천보 걷기만 해주어도 무릎건강 뿐만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하자면


무릎에서 딱딱 소리가 나지만 아픔은 없다면


보통 아무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구요.


딱딱 소리와 함께 통증이 심하거나


심지어 다리를 폈다 오므리는동작이 불편하고 아프다면


무릎연골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크니


병원에가셔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다네요.


만약 부모님이 무릎이 아프시다고 말씀하신게


지금이라도 기억이 난다면, 바로 모시고 병원으로 가시는게 좋겠어요.


저도 포스팅 하다보니..


어머님이 아프시다고 하시면서 물리치료 집에서 하시던게


생각이 나네요...


참 불효자식입니다..ㅠㅠ


내일이라도 병원에 모시고 가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