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재채기 연속 콧물 줄줄, 알레르기 비염인가? 원인 알아보자

by 나는나넌너 2016. 6. 16.
반응형

재채기 연속 콧물 줄줄, 알레르기 비염인가? 원인 알아보자

 

에치~ 에에에치! 한번하면 두번 세번 .. 하루에 열댓번;;;

 

꽃가루 시즌도 한참 지났건만 저는 무슨이유에서인지 며칠째

 

코가 간질간질 하면서 재채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콧물을 들이마실 시간도 안주고 툭하고 맑은 콧물이 줄줄;;

 

매운거 먹었을때는 점성이 강한데, 재채기 하고나서는 맑은물이 뚝 떨어지는군요.

 

여태 비염한번 앓아본적이 없던터라..

 

혹시나 하는마음에 여기저기 알아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꽃가루 알러지도 없고..

 

결국 요즘 한참 심한 미세먼지 때문이라고 하네요..

 

원래 기관지가 좋진 않던터라..

 

공기가 안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거라네요.

 

비염증상까지는 아니고 하니 따듯한 차를 자주 마셔주거나

 

덥다고 너무 몸을 찬곳에 두지 않는것이 좋다고하네요..

 

하지만 요즘 몸에 열이 많아서 그런지

 

자꾸만 얼음물이 땡기더라구요..

 

어쩔수없이 약으로 처방받아서 치료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저는 왠만하면 약을 안먹는 주의이지만..

 

코가 자꾸 간질간질해서 집중이 잘 되지 않네요 -_-;;

 

식염수를 이용해서 코세척을 해줘도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한번 해보고나서 도저히 못해먹겠더라구요

 

뭔가 코로 물이 들어가서 입으로 나오다보니 -_-;;;;우엑~

 

이외에도 한의원을 찾아가보면 코에 뭘 막 끼우고 하는데;;

 

그또한 저는 익숙치 않아서 패스..

 

결국 그냥 농축 아로마 향을 코밑에 살짝 뿌려주어서

 

심신을 진정시켜주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뭐 일단 조금 증세가 완화되기는 합니다만..

 

막 ~ 완전히 멈추진 않습니다.

 

당분간 정말 좋아라하는 아이스크림과 아이스아메리카노 등

 

음료수와 안녕해야겠어요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