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콧물과 땀이나는 이유

by 나는나넌너 2016. 5. 28.
반응형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콧물과 땀이나는 이유

 

전 체질적으로 땀이 엄청 많은 사람중에 한명인데요..

 

거의 개그맨 김준현 정도? ㅠㅠ..

 

그래서 학교다닐때도 조금만 걸어다니면 온몸이 땀범벅이 되서..

 

하루에도 몇번을 샤워를 했었답니다..

 

근데 이것뿐만아니라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을때에도

 

여름철 조금 걸은것 마냥 콧물과 땀이 범벅이;;;

 

라면 하나 먹는데에도 콧물은 2-3번은 기본 풀어야하고

 

수건은 머리감고 닦은듯 축축해질정도랄까요 ;;

 

한동안은 뭐 원래 그런거겠지 하고 그냥 지나치고 살았었는데

 

최근에 하도 심심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보니

 

어떤분은 비염증상일수있으니 이비인후과를 가봐라~

 

어떤분은 자연적인 체내의 반응이다 하고 조금은 갈리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아는 만성비염을 끼고 사는분은

 

매운걸 먹어도 절대~ 콧물은 안나시더라는..

 

고로~

 

저의 경우는 그냥 뜨거운것이나 매운걸 먹으면

 

체내에 온도를 낮추기위한 몸의 일반적인 반응이라고 보고있답니다.

 

조금만 지식백과 검색해봐도

 

(좀더 자세히 설명해주긴 하겠지만)

 

비슷한 답변이랍니다 ㅎㅎ

 

다만 매년 어떤 시기만 되면 비염증상이 심해져서 눈물 콧물에 심지어

 

얼굴에 울긋불긋 해진다면!

 

그건 바로 시술을 통해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식염수로 청소해주는것도 있지만, 만성인 분들에겐 잘 맞지 않구요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비염수술로 완치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다만 꾸준한 치료는 어쩔수 없이 달라붙는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