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가려운 입술포진 원인, 치료법

by 나는나넌너 2016. 5. 16.
반응형

가려운 입술포진 원인, 치료법

 

저는 참을성이 정말 없는 편인지라 조금만 가려워도 밤새 긁거나 물어뜯거나 하는데요,

 

얼마전에 걸렸던 입술물집(일술포진) 또한 하도 물어뜯어서 아예 딱지가 내려앉았답니다 ㅠㅠ..

 

워낙에 자주 걸리는 편이라 (1년에 3-4번) 그냥 방치해 두고 나면 나는가보다, 낫으면 낫는가보다..

 

하고 살았는데..

 

이번에 너무 크게 딱지가 되어서.. 사람들이 이상하게 보길래..

 

이젠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보았지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고(간단하면서도 꾸준해야하는) 원인도 치료도 하나만

 

꾸준히 해줘도 되는 입술포진..

 

전국민의 40%가 이질환을 겪어봤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은 단순포진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에 의한것이랍니다.

 

보통 잠복기를 거쳐서 면역력이 떨어져있을때 발병하구요.

 

완치가 되었다 싶다가도 스트레스나 피로로인해 또다시 재발하는것을 반복합니다.

 

왠만하면 청결만 유지해주고 저처럼 뜯지만 않는다면 자연적으로 1-2주안에

 

호전되지만 오랜기간 지속될경우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고 항바이러스제를 이용하여

 

치료가 어느정도 가능하긴하지만 영구적인 치료는 아닙니다..

 

모든 병은 혈액순환과 스트레스에인해 많이 발병함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그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족욕같은 것을 병행해주는것이 면역력을 유지하거나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직 입술포진만을 위한 식이요법은 딱히 알려진바가 없네요.

 

아참! 간혼 입술(+입술주변) 과함께 입안에도 동시에 발병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