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앉았다 일어날때 무릎에서 뼈소리

by 나는나넌너 2016. 5. 2.
반응형

앉았다 일어날때 무릎에서 뼈소리

 

처음 이런 소리가 나기시작한건 아마도 중학교때인가 싶네요.

 

중2~중3까지 운동을 참 열씨미 할때였었는데..

 

어느날부터인가 앉았다 일어날때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군요

 

어쩔땐 한두번 그러고 말때도있고, 또 어쩔땐 신경 안쓸때까지 계속

 

같은 행동을 하면 딱딱딱 하고 뼈부딧치는 소리가 -_-;;

 

나중에 군대 제대한후에는 속으로 무릎연골이 벌써 닳아서 이런가 싶었었네요 ^^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날땐, 운동방향이 갑자기 바뀔때 많이 나타난답니다.

 

가령누어있다가 갑자기 발을 들어올릴때나 , 서있다가 갑자기 앉거나 할때 인거죠.

 

물론 같은 행동을 계속 하는도중에 '통증' 이 있거나 하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주셔야 겠습니다만.

 

단순히 딱딱 소리만 나는것으로는 큰 문제가 없는것이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어느정도 되신분들중엔 퇴행성 관절염으로인해 슬관절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종종 있으니

 

너무 무리한 운동과 계단오르내리기는 삼가해주시길 바래요.

 

운동을 하시기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10분정도 해주시구요

 

(스트레칭만 해주셔도 운동효과는 좋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었다 놨다 하는 반복적인 행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는일은

 

삼가해주셔야 겠습니다.

 

되도록이면 가볍게 걷기(산책하는수준) 정도가 가급적이면 적당한 운동이겠죠~

 

비가 오는 하루네요~ 곧있을 장마철을 대비해서~

 

미리미리 해로운 것들을 정리해둡시다~

 

반응형

댓글